트위터의 국내 모바일 시장 공략

트위터가 국내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트위터 코리아는 프로모션 비디오, 모바일 앱 프로모션 등 신규 리얼타임 마케팅 광고 상품을 출시하여 국내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섰는데요.

트위터 코리아 신창섭 전무는 트위터 광고의 국내 사용자 참여율이 평균 3~5%로, 평균 1% 미만인 일반 국내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클릭률에 비해 약 5~10배, 트위터 글로벌 광고에 비해서도 최대 3배 이상의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례로 KT는 아이폰 관련 이슈를 선점하기 위한 아이폰5S 출시 캠페인에서 프로모션 광고 3종을 모두 활용한 결과 광고 참여율 6%, 평소에 비해 트위터 내 브랜드 언급량 2.3배, 팔로워는 3.6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바가 있습니다.


트위터 사용자로 살펴본 트위터 광고의 효과성

트위터의 광고가 국내에서 효과성을 가질 수 있는 이유는 트위터 사용자의 성향을 살펴보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올해 3월과 5월에 각각 실시된 닐슨과 마크로밀의 트위터 사용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위터 사용자 성별, 연령층 분포는 국내 전체 인터넷 사용자 인구와 비슷한 양상을 띄고 있으며, 사용자 중 연간 소득 4500만원 이상인 고소득자는 28%로 비사용자에 비해 약 7%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 트위터 사용자의 약 50%는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 하고 있으며, 브랜드 팔로우 목적으로는 브랜드와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함이 47%,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 정보를 얻기 위함이 41%로 조사되어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트위터 사용자 조사 결과로 보면 트위터에 광고를 하는 것은 기업에게 매력적인 요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트위터는 국내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광고를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트위터의 신규 리얼타임 마케팅 광고

트위터 코리아는 3가지 핵심 광고 상품인 '프로모션 트윗', '프로모션 계정', 프로모션 트렌드'에 새로운 광고 상품 2종을 추가로 발표하였습니다. 트위터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효과적으로 동영상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프로모션 비디오'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이 새롭게 공개되었는데요. 이로써 트위터의 광고 상품 5종은 목적과 과금방식, 노출지면, 타켓팅이 세분화되어 다양한 광고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트위터 코리아는 지난 10개월 동안 약 80개의 국내 유력 광고주를 확보하는 등 리얼타임 마케팅에 최적화된 광고 상품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하며 더 높은 광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 효율적인 앱 다운로드 광고 등 신규 상품으로 한국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더 세분화된 광고가 가능하도록 광고 상품을 출시한 트위터의 마케팅 전략에 과연 어느정도의 효과가 생길 수 있을지 앞으로의 결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네요.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을 만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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