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클리오 광고제 금상 수상작 소개의 마지막으로 Digital Mobile 부문을 소개해 드릴텐데요. 수상 부문이 Digital Mobile인 만큼 우리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최첨단의 기술과 뛰어난 상상력의 크리에이티브가 녹아 들어있겠죠? 과연 어떤 광고들이 있을지 최고의 광고 몇 편을 소개해드립니다. 



1. Google Docs - Masters Edition





구글 닥스의 협업 기능을 효과적으로 보여준 이 인터넷 광고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고전 문학을 협업으로 탄생시키고자 협업을 진행하는 역사상 최고의 작가들을 통해 구글 닥스의 효과적인 기능들을 소개했습니다. 셰익스피어, 디킨스, 니체, 도스토예프스키, 에드가 앨런 포가 자신의 작품 스타일로 함께 작성하는 작품의 궤적을 따라 보는 이들은 구글 닥스의 협업 기능에 대한 설명을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협업 기능을 광고 속 작가들처럼 유쾌하게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2. Uncle Grey - The Liberation






여성 진 브랜드인 Uncle Grey는 패션 카탈로그, 영화, 게임, 뮤직 비디오를 아우르는 인터랙티브 무비를 공개했습니다. 18세에서 25세 사이의 젊은 여성을 타겟으로 제작된 이 인터랙티브 무비는 영화를 보는 중 언제라도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 속 스토리를 바꿀 수 있도록 주인공의 행동을 선택할 수 있는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정보 뿐만 아니라 제품의 디테일을 직접 마우스로 드래그하거나 클릭하는 간단한 행동을 통해 미리 브랜드 경험을 이끌어 내는 방식은 정말 크리에이티브한데요. 타겟에 맞는 신선함이 앞으로 다가올 다양한 인터랙티브 무비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 같네요! 



3. Nature Valley - Nature Valley Trail View





그레놀라 바를 주력상품으로 제조하는 Nature Valley는 국립 공원의 복원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Nature Valley는 구글 스트릿 뷰의 기술을 차용해 국립공원의 옐로 스모키, 그레이트 스모키, 그랜드 캐년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웹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는 간단한 조작을 통해 하이킹 코스를 돌아볼 수 있고 마우스 조작을 통해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클리오의 Digital Mobile부문의 수상작을 살펴보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 브랜드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광고들이 많으니 시간이 난다면 웹사이트에 방문해 최신 기술이 반영된 광고들을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