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이들에게 ‘나’를 기억시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연애를 하는 과정 중 ‘밀당’을 떠올려 보면 뭐니뭐니해도 다른 사람들이 나를 궁금해하고 직접 찾아보게 만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과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서도 이러한 스토리 텔링이 가능할까요? 웬만한 떡밥으로는 안될 것 같은데 말이죠! 하지만 서당개가 소비자들을 안달나게 만들었던 사례를 물어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중국의 럭셔리 쥬얼리 브랜드인 Qeelin은 자사의 이름을 알리고 싶어하는 하이엔드 브랜드였습니다. Qeelin은 우리가 알고 있는 상상속의 동물 ‘기린’에서 따온 브랜드 이름인데요. 문제는 이 기린의 캐릭터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투자하고자 했지만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생물이기에 소비자의 인식과 너무도 동떨어진 대상으로 받아들여져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상하이의 광고 에이전시인 Fred & Farid는 기린을 소비자와 친숙하게 만들고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상상 속의 동물 기린이 실제로 존재했던 것처럼 이야기하자고 말이죠! 그들의 아이디어는 세상에 등장했고 놀라운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영상에서 본 바와 같이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낸 것이죠. 합성한 사진 몇 장과 그리 길지 않은 영상으로 엄청난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것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라면 이보다 더 가성비가 확실한 아이디어가 있었을까요?

 

 

 

 

뜬구름 잡는 이야기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과연 좋은 모델, 좋은 비쥬얼, 막대한 광고비. 과연 그것들이 좋은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필수 조건들일까요? 최근 막대한 광고비를 쏟아 붓고도 안타까운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는 모 통신사의 모습을 보며 대조되는 모습을 머릿속에서 지울 수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서당개 역시 수련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라면 내일도 서당개 블로그에서 만나요! 빨로 빨로 빨로 뮈!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