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클리오 광고제를 소개하는 시간, 이번에는 Print부문 은상 수상작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또 어떤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할 지 한번 살펴볼까요.



1. Cape Times – Churchill, Kiss, Desmond, Kate&Will, Jackie Kennedy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광고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언론매체인 The Cape Times의 인쇄광고입니다. 사진속에는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사건속 인물들인 영국의 정치인 처칠, V-J Day in Times Square라는 이름의 아이젠슈타트의 종전키스, 영국 윌리엄스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의 세기의 결혼식등이 나와있는데요, 사진 속 주인공들이 자신들의 모습을 스스로 찍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방법을 통해 Cape Times는 세계곳곳의 생생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준다는 자신들의 강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2. Ted – Luther King, Lennon, Evita

Ted는 서당개친구들도 이미 접해봤을 텐데요, 기술, 오락, 디자인에 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를 하는 곳으로 이 강연회를 대중에게 공유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Ted에서 자신들의 신념인 ‘Ideas worth spreading’ 을 잘 보여주는 인쇄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어와 신념만으로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 인물들 마틴 루터 킹, 존 레논, 그리고 에비타를 등장시켜 컨테이너 벨트를 탄 사람들이 그들의 머릿속을 들어갔다 온 후 바뀐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McDonald’s – Billy, Tiffany, Theodore

광고를 보면 엄마와 함께 Billy, Tiffany, Theodore라는 이름의 몬스터들이 한명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들이 파티에 초대받거나 했을 때 아이들의 특성상 많이 시끄럽고 소란을 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표현한 것인데요. 그래서 이런 문제점을 안고 가지말고 맥도날드에서 파티를 해서 우리에게 맡겨라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인쇄광고들, 어땠나요? 이번 은상 수상작들도 정말 사진하나에 자신들이 하고자하는 말을 날카롭게 담아낸 멋진 광고들이라고 느껴지는데요. 이러한 날카로운 시선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