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클리오 광고제의 OOH 광고 부문 Silver 상을 수상한 캠페인들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오늘은 특별하게 분노부터 스릴, 감동까지 다양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캠페인들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자 지금부터 서당개와 함께 살펴보실까요?



1. Doom Fogger - Roachville





인간과 길고 긴 싸움에도 불구하고 바퀴벌레는 아직도 그리고 여전히 무사태평?! 살충제 브랜드인 Doom Fogger는 우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 생활 여기저기에서 안락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바퀴벌레의 모습을 보여주는 OOH광고를 집행했는데요. 바퀴벌레를 퇴치하기 위해선 집안 뿐만 아니라 갈라진 벽 틈이나 울타리도 꼭 방역작업을 해야함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너무나도 안락하게 생활하는 귀여운 바퀴벌레를 보니 서당개보다 편하게 사는 것 같네요. 진짜 죽여버리고 싶다.^^




2. TNT - Push the Button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눈앞에서 드라마가 펼쳐진다? 영상을 보신 것처럼 미국의 드라마 채널인 TNT가 벨기에의 런칭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OOH 광고는 벨기에의 TV에서도 버튼만 누르면 현실과 같은 드라마가 펼쳐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플랑드르 광장에서 펼쳐진 드라마 같은 이번 이벤트, 우리나라 시청 앞 광장에서도 한번 보고 싶네요!



3. Misereor - Power Of a Coin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동전 한 닢의 힘은 얼마나 될까요? 치솟는 물가 탓에 이젠 동전 한 닢에 큰 가치를 느끼긴 어렵지만 Misereor가 진행한 캠페인을 보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동전이 얼마나 값진지 비로소 깨닳게 됩니다. 인터랙티브 기부금 박스를 통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사람들이 동전 한 닢을 넣으면 Misereor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내장된 기부금 박스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찍은 사진과 함께 기부내용을 Misereor의 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자신의 담벼락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늘 OOH 부문의 Silver 수상작들을 살펴보니 역시 좋은 광고 혹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기 위해선 분노부터 감동까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감정과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제 1 원칙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단순한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와 공감하는 것. 쉽게 이야기할 수 있지만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우리도 언젠간 이런 아이디어를 세상에 펼쳐 보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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