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과 함께 돌아온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매번 “코카콜라와 함께 하면 즐겁다” 라는 컨셉으로 캠페인을 진행시켜나갔는데, 이번에는 고등학생들을 주요타깃으로 잡아서 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무한도전의 멤버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무한도전 코카콜라 광고-
이번 코카콜라광고에서는 무한도전 멤버들이 고등학생이 됩니다.
그리고 그들을 각각 분식집, PC방, 노래방, 편의점, 학교 앞 자판기 즉 고등학생들이 흔히 이용하는 주요 장소들에서 코카콜라를 마셔서 유쾌해지는 모습을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직접 부른 신나는 노래가 BGM으로 배경에 깔리고 그들이 각각의 개인기를 보여주며 코카콜라를 마시는 모습이 매우 유쾌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코카콜라의 마스코트인 북극곰이 안 나와서 섭섭해하실 분들을 위해 마지막 부분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의 댄스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광고의 마지막부분에서 ‘SK텔레콤과 함께하는 Coke Play, T store에서 코카콜라를 검색하세요.’ 라는 카피가 나오며 광고를 본 소비자들을 자신들의 어플로 유도하며 광고는 끝이 납니다.
코카콜라는 이번 광고의 메이킹 필름도 공개하였습니다.
-메이킹 필름-
정준하와 길은 어디에?
이번 광고에서 무한도전 멤버들 중 정준하와 길은 빠진 5명만 캐스팅되었는데, 이에 소비자들은 그 이유에 대해 의아함을 자아내게 됩니다.
이에 코카콜라 관계자는 “처음부터 무한도전 일곱 멤버를 포커스에 맞춘 것이 아니라 광고 컨셉트에 맞게 개별적으로 보다 보니 다섯 명만 발탁하게 된 것”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번 광고에 대해
이번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즐거움, 유쾌함 이라는 이미지와 무한도전 멤버들의 모습이 너무 잘 일치되고 재미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소비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는 반대로 재밌기는 하지만 짧은 30초 광고안에 무한도전 5인의 모습을 다 담으려다 보니 너무 산만하다, 무슨 말을 하려는 지 모르겠다, SK텔레콤광고인지 코카콜라 광고인지 헷갈린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도 있습니다.
과연 이런 상반되는 반응을 보이는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는 다음 광고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의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눈여겨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Br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동통신의 살아 있는 역사!!! – (1) 국내 최초 이동전화 시대를 연 SK텔레콤 (0) | 2013.05.22 |
---|---|
코카 콜라와는 놀 수 없는 Coke PLAY! - (3) 코카콜라 디지털 마케팅 (0) | 2013.05.20 |
누구나 아는 마법의 음료수!!! – (1) 영원한 사랑을 받고 있는 코카콜라 (0) | 2013.05.15 |
싸만코 외계인 지구침공 22년, 인터넷의 모습은? - (3) 참붕어싸만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0) | 2013.05.13 |
지금 당신이 보는 세계, 만약 그것이 전부가 아니라면 - (2) 참붕어싸만코 광고 커뮤니케이션 (0) | 2013.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