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차에 그닥 관심이 없는 본인이라 역시나 자동차 광고에 대해서도 그렇게 관심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굉장히 재미있는 자동차 광고를 발견하여 서당개 친구들에게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런칭광고입니다. 사람들은 참 이상하다는 말과 함께 그러한 이상한 행동들을 동물의 모습과 함께 보여주는데요. 일단 첫 부분에서는 동물들의 재밌는 비유로 인해 흥미를 끕니다. 그리고 이제 본론을 말합니다. 쏘울이 준비한 사람보다 더 재미있는 사람에 대한 보고서를 보여주겠다고 말이지요. 자동차 광고가 준비한 사람에 관한 보고서라… 흥미가 가는데요.
사람에 관한 보고서 중 개방성, 셀프보단 헬프, 절대개성이라는 특성에 관한 실험을 한 영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인간의 특성을 알아내어 우리는 쏘울에 그대로 적용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근거로 쏘울의 탁 트인 시야각과 자동주차기능 그리고 투톤 루프와 체인저블 칼라 휠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정말 그럴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쏘울의 ‘휴먼 리포트' 캠페인 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저는 광고 자체가 굉장히 신선하고 재미있으면서도 재미로만 그치지 않고 확실한 쏘울의 특징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광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사람에 관한 보고서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Brand >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리랑의 재발견과 광고에 대한 단상 (0) | 2013.11.28 |
---|---|
메시와 함께 지구를 구할 갤럭시11의 선수들은 과연 누구일까_ 갤럭시11팀 프로젝트 (0) | 2013.11.25 |
AD of the Week _ 11/11~11/17 (0) | 2013.11.18 |
고아성의 하루를 통해 돌아본 음악이 필요한 순간 _ 멜론의 커뮤니케이션 (0) | 2013.11.12 |
AD of the Week _ 11/04~11/10 (0) | 2013.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