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몇차례에 이어 페이스북을 비롯한 다양한 SNS를 통한 신제품 런칭과 관련한 프로모션을 소개할까 합니다. 브랜드를 둘러싼 다양한 세일즈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있겠지만 신제품 런칭만큼 소비자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에 가장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말 개인적인 생각이죠!) 어쨋든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스타뜨~! 





첫번째 시간은 네스카페 그리스의 사례입니다. 네스카페는 자사 제품의 새로운 디자인을 공개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활용했는데요. 해당 사례는 2012년에 등장한 것으로 신제품 발매 이슈와 맞물려 가장 생각하기 편한 그리고 굉장히 베이직한 아이디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 페이스북 콘텐츠의 좋아요(Like)가 늘어날 수록 커버 이미지의 커피콩이 조금씩 사라지면서 새로운 커피의 디자인이 공개되는 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최근의 사례들을 생각해보면 앞서 이야기했듯, 정말 베이직한 아이디어로 생각되죠. 새로운 디자인이 공개되기까지 게시된 콘텐츠는 22시간만에 5,000개의 좋아요를 얻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커버이미지는 자사의 브랜드 혹은 제품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광고처럼 사용되는데요. 브랜드 혹은 제품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프로모션으로 커버이미지를 활용한 베이직한 사례로 기억해 둘 만한 사례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