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세계개발자대회(WWDC) 2013’에서 새 모바일 OS iOS7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에 대해 애플은아이폰 출시 이후 가장 큰 변화라고 예고해 애플 제품 유저들의 더욱 뜨거운 반응을 불러오고 있는데요.

 



 이번 OS7은 기존 OS와 견줘 편의기능을 대폭 늘리고 디자인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먼저 와이파이·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끄는 등의 단순한 조작을 하려고 매번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 했던 불편을 없앴다. 스마트폰의 아랫부분을 위로 쓸어올리면 자주 쓰는 설정을 원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제어센터가 나오는 방식이다. 화면 위를 쓸어내려 설정을 바꿀 수 있는 안드로이드 OS와 유사한 방식이다.

속도·배터리 문제로 일부 앱만 다중작업을 수행하도록 했던 제한을 없앴고, 음성인식 기능 시리도 강화했다. 애플 제품끼리 파일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매킨토시() 컴퓨터 기능에어드롭 iOS에 도입했다.

그 중 가장 획기적인 변화는 아이콘 디자인의 단순화라고 합니다.애플 제품의 외관 디자인 책임자로미니멀리즘을 대표해온 조너선 아이브 수석부사장이 소프트웨어까지 총괄하게 된 이후 처음 내놓는 작품이다.

이에 따라 디자인 면에서도 기존 제품과 큰 차이를 보인다.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켜면 제일 먼저 나오는 잠금 화면이 손동작에 따라 함께 움직이는가 하면 전체화면 구성이 더 단순하고 직관적인 쪽으로 변했다.”

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이번 IOS7의 가장 주요 특징은 바로 편의기능과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IOS7은 정식으로는 올 가을이나 연내로 발표된다고 하는데요.

베타버전이 미리 나와있으니만큼 관심 많으신 분들은 미리 체험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출처

  동아일보 [애플 iOS7 공개, “출시 이후 가장 큰 변화”… 달라지는 점은?]

  서울신문 [iOS7, 확 달라졌다출시일은 언제?]

+ Recent posts